티스토리 뷰

반응형



칼에서 화약이 개발됨에 따라 총으로 넘어가고 그후론 대포가 만들어지고 점점 우리의 전쟁기술은 발전했습니다. 그리고 많은이들이 미래의 군사기술이 되었으면 하는것들 중 하나가 바로 "아이언맨" 이지요.

아이언맨 말고도 개봉되는 전쟁영화 그리고 미래지향적인 영화를 보다보면 정말 신기한 기술을 표현한 영화가 많습니다. 앞으로 미래엔 정말 그렇게 바뀔것만같은 느낌을 받는것도 그 때문인듯 합니다. 현재 개발중이고 현실가능한 미래군사기술  중 상위 10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10. 메쉬 웜(Mesh Worm)


메쉬웜은 미 국방부 선진 연구조사기관(MEF)이 개발했습니다. 미래의 전투상황에 적용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메쉬웜(Meshworm)은 손가락 크기정도의 지렁이가 앞으로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모방한 인공근육입니다. 내구성이 강하고 전쟁속에서 정찰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많은곳을을 통과할수있고, 미사일처럼 발사하거나, 비행기를 이용해 높은곳에서 투하시켜 적진에 침투시키기에 용이합니다.


9. XM25 에어 버스트 유탄 발사기


처벌자(Punisher)라고 불리는 XM25 카운터 디 빌더드(Counter Defilade), 목표참여시스템의 주요 목적은 무언가에 둘러쌓인것이나 지하에 묻힌 목표물을 파괴하는 것 입니다. 반자동 에어 버스트 유탄발사기는 25mm 수류탄을 발사하여 공중에서 또는 목표부근에서 폭발합니다. 레이저 거리 측정기가 표적까지의 거리를 결정하고 사격장의 수류탄까지 거리를 자동으로 전송함에 따라 연속으로 타격이 가능합니다. 에어 버스트 효과는 땅에서 매복중인 표적 등을 뒤덮는데 용이합니다.


8. 고급 보병 유니폼


미국 육군에 의해 개발중인 고급 보병 유니폼에는 컴퓨터 그리고 향상된 통신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유니폼을 입은 사람은 기본적으로 생물학적인 전투(육탄전)에서 힘이 쌔집니다. 외골격과 액체갑옷, 그리고 나노기술 등이 미래의 병사들의 유니폼의 일부가 될것입니다. 전쟁속 병사들을 관리하는 관리자들은 유니폼을 입은 병사들의 심장박동수, 수분 및 혈압체크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군사 방위 레이저

록히드 마틴은 300킬로와트의 에너지를 폭발시킬 수 있는 레이저 무기를 제작하기위해 미군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 방위 레이저는 순항 미사일을 방어하기에 충분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은 100킬로와트의 레이저가 현실화되어 군대가 단거리 순항 미사일이나 장거리 무인 항공기를 격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냉각시스템을 포함한 액체 레이저를 개발하고 있으며, 레이저 기술은 미래의 군사기술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척도입니다.


6. 무인탱크

러시아의 Armata 전차는 이미 전 세계 군대에서 어떤 무기를 갖추고 있는지에 대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Armata가 사람이 없이 작동될 수 있다고 주장하는 러시아의 주장과 함께 개발되고있는 미래 군사기술 중 하나입니다. 현재 자동차업계에서도 자율 주행 시스템을 개발중인것을 볼때, 가장 현실가능성이 빠를것으로 보이는 기술 중 하나입니다.


5. 휴머노이드 로봇

스페인에 본사를 둔 PAL Robotics는 이미 자율 주행 시스템과 음성 및 얼굴 인식기능을 갖춘 프로토 타입 휴머노이드 서비스 로봇을 개발했습니다. 무언가를 운반하기도하고 음료수를 제공하는 등 여러 기능이 있지만, 이것이 전투적으로 사용 될 경우 사람이 바로 들어가지 못하는곳을 먼저 침투하여 정찰이 가능한 로봇입니다.


4. 대함 탄도 미사일 시스템

대함 탄도 미사일 시스템은 중국에서 장거리 항공모함을 파괴할 수 있는 대공탄도미사일을 연구중에 있습니다. 지상의 트럭에서 발사되는 미사일이 발사되고, 표적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위성추적 및 특수레이더를 갖추게 될것으로 보입니다. 


3. 스텔스 위장


스텔스 위장은 이미 스텔스 전투기가 사용되고 있는 시점에서 스텔스라는 단어는 안보이는 뜻으로 재해석됩니다. 캐나다의 위장 디자인 회사에서 특수조명 벤딩기술을 사용하여 사람에게서부터  탱크 및 전투기를 보이지 않게 만듭니다. 이 기술은 빛의 파장을 타겟 주위로 구부리고 눈 뿐만아니라, 야간 투시 및 열적 신호에도 보이지 않게 합니다. 그림자 또한 없습니다.현재 이 기술은 미국과 캐나다 군대 등 모든 군대에서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2. 하이브리드 곤충

하이브리드 곤충은 미국 국방부의 국방연구기구에서 기계시스템을 연구중이며,성공하게되면 기계장치로 이식 될 수있는 일종의 사이보그와 같은 곤충이 생겨나고 원격제어가 가능하며, 역시나 정찰,감시 등에 사용되기 좋습니다. 


1. Transhuman an Synthetic Soldiers

Transhuman an Synthetic Soldiers는 한마디로 인공로봇 군대입니다. 인공두뇌를 장착한 로봇, 영화속 아이언맨 군단 처럼 지치지 않는 군대입니다. 각종 화학적인 공격(생화학무기) 등에 면역이되며, 육체적인 부상에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 인공로봇은 인공 염색체로 만들어지게 되는데 이것은 이미 개발중에 있습니다. 지치지 않고 명령에 복종하여 결과를 만들어내는 인공로봇! 먼 미래일지 가까운 미래일지는 모르지만 언젠가 만들어질지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