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8 러시아 월드컵.. 우리나라가 16강으로 갈 수 있는 확률은 정말 기적이 일어나야 가능할정도의 확률이었습니다. 가뜩이나 스웨덴 그리고 맥시코전에서 연이은 부진으로 많은 사람들이 실망과 미움을 샀으니 말입니다.

아마 많은분들이 독일과의 경기가 마지막일것이다, 몇대몇으로 질까, 뭐 이런 생각을 많이 하시면서 보셨을겁니다. 저또한 이길 것이라 생각조차 못했으니 말입니다.  


그런 생각을 하던중 경기는 시작됬고 전반전을 보는 내내 우리나라 선수들의 움직임을 보면서 아.. 진짜 열심히 뛴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독일 선수들은 몸을 날리는 행위를 별로 하지 않았지만, 우리나라 선수들은 정말인지 내몸이 부셔져라 뛰는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상대 독일 선수가 발을 치켜 들어도 거기에 머리를 갖다 대기까지 하면서 정말인지 모든 선수들이 적극적으로 뛰어주었죠. 그렇지만 전반전에서 골 점유율에서부터 모든면이 독일에게 밀렸습니다. 실점의 기회도 많았지만, 정말인지 조현우의 골 키핑 능력은 엄청났습니다.


누가봐도 이건 먹힐것이라 생각했던것을 다 막아버리는 그의 골키핑능력! 엄청납니다. 이번 월드컵에서의 영웅은 조현우다 라는 말이 나돌고, 조현우 아직 군대 안갔는데 면제시켜라, 손흥민도 군대 안갔는데 군대 면제해줘야한다는 말이 나오며 국민청원게시판에 2018러시아 월드컵에 출전한 한국대표팀의 군미필자들이 군면제를 받게 해야한다는 제목의 글까지 돌고있습니다.


그렇지만 조현우는 군대를 갈것이라는 입장을 예전에 밝힌적이 있었습니다, 이들이 합법적으로 군면제를 받으려면 8월에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따내야하는데, 독일을 이긴 지금 제대로 휴식하고 준비한다면 어쩌면 정말로 군면제가 될지 모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