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간편송금 토스 오류

INFOINSITE 2017. 10. 3. 01:36
반응형

간편송금 서비스 토스(toss)가 시스템 장애로 서비스가 중단되었는데요, 이용자들의 불만이 폭주중이라고 합니다. 토스의 공식홈페이지에는 "현재 서비스 사용이 어렵습니다. 빠른시간 안에 복구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며 사과문과 함께 복구작업을 하고있다고 합니다. 




토스는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가 없어도 지문으로 계좌조회와 송금이 가능한 송금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로, 특히나 아이폰 사용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사용방법이 쉬워 많은이들이 사용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인 만큼 현재 서비스 불가상태에 대해 이용자들의 불편은 점점 커질거라 생각됩니다. 문제가 무엇인지 점점 관심이 생길것같은 추세입니다.




현재 토스와 제휴를 맺은 은행들은 국내 거의 모든 은행이 제휴를 맺은걸로 확인되는데요, 이용자가 많으면 많을수록 시스템에 더욱더 신경쓰고 관리해서 오늘과같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사태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더욱이 "돈"과 관련된 일에는 모두들 예민해질수밖에 없는 상황이니.. 저같아도 돈 송금중에 오류난 상태라면 너무 불안해질것같습니다... 




한참 복구작업중 이라고하는데 얼른 복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사안을 확인중으로 아직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지 못했다 라고 하는데 원인이 무엇일지 참으로 궁금합니다.. 




각종 서비스 이용중 오류가 났을 사람들은 너무나도 불안해 하고 있을텐데.. 빠른 시간안에 복구가 되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