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국내에서 핫한게임 배틀그라운드 현 PC방 점유율 2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현재 카카오 게임즈와 배그를 만든 회사인 블루홀이 협약을 맺었습니다. 국내 유통을 스팀이 아닌 카카오에게 맡기게 다는 것이지요.
현재 국내 사용자들이 우려하는 것이 우리나라 게임 산업이 과금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게임에 지장을 주는 아이템이 나올까 우려하였지만(무조껀 과금을 해야하는것에대한) 이것은 카카오에서 공식적으로 게임에 영향을 주는 아이템 혹은 이벤트는 하지 않겠다고 하였습니다.
가장 큰 문제인 무료화인데요. 불루홀은 현재 유저들의 말을 최대한 반영하겠다고 하였습니다. 무료가 되는 이유가 피시방 사업을 하기 위해서인데 이러면 돈을 많이 벌게 되겠죠. 이로 인해 현 사용자들이 배그가 망겜이 되려고 한다라고 우려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유저들이 피시방 무료를 반대하고 있는 것이고요. 배그 정식 출시일은 12월 중으로 잡혔습니다. 아직 3개월이라는 시간이 남아 있습니다. 그 기간 동안 어떻게 될 줄 모르나 제가 수집한 자료나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무료화는 하기 힘들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무료화를 하게 되면 외국 유저들과의 차별이 발생하는 것이니까요. 현재 배그가 스팀내 동시 접속 1위를 달성하였는데 그 중의 상당 수 가 외국인 입니다. 그렇기에 배그의 국내 무료화는 힘들 것 같습니다.
다만, PC방은 무료화 해줄지 아니면 기존의 게임들대로 정액제로 갈것인지 아직 정확하게 발표한바가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배그를 집에서 할지 PC방에서 할지 고민이신데요, 요즘 PC방들도 배그가 원활하게 돌아가지 않는 곳도 존재하기에 그냥 사서 집에서 하자 라고 생각하는분들과 그냥 PC방가서 가끔씩 즐기고 싶어하시는분들이 있을 것 입니다.
PC방에서 무료화가 된다면 가끔씩 즐기는 라이트 유저들에게는 굳이 게임을 사지 않아도 되니 아직 구입을 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엄청난 이슈가 될 것입니다. 정말 어떻게될지 궁금합니다 3개월이란 시간이 남았으니 모두들 무료화 되길 기원하며 기다리는 방법이 답인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