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주식,주가 얼마일까 방탄(BTS)소속사
BTS(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Billboard) 200 에서 "LOVE YOURSELF 轉 Tear"로 한국인 가수 최초로 1위에 올랐습니다. 이는 정말 엄청난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K-POP이 전 세계에서 인정받은일이며, 세계무대의 정상에 오른 엄청난 일을 방탄(BTS)이 해냈습니다. 더구나 영어가사가 아닌 우리말 가사로 모든 무대를 했으며, 그것으로 1위를 차지했다는것 자체가 너무나도 감동입니다.
이로인해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가치가 얼마만큼 상승할 것인지에 대해 많은이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방시혁 프로듀서가 JYP엔터테인먼트에서 따로 독립하여 2005년에 설립한 회사입니다.
이미 작년 대비 이번년도에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매출은 163%증가했고, 고생한 직원들에게 회사주식을 정해진 가격으로 취득할수있는 주식 선택권을 부여했습니다. 임직원들에게 발행될 주식은 총 3만4,500주로 전체주식의 약 2%에 해당된다고 합니다.(빅히트 직원분들 보너스 제대로 받는듯 합니다.)
일반적으로 비상장사가 임직원에게 주식 선택권을 부여했다는 의미는 상장을 통해 직원에게 주식을 팔 기회를 준다는것인데, 이때문에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1~2년 내에 상장할것이라는 예측이 쏟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금융권에서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상장하면 기업가치가 약 2조원에 육박할것이라는 추측이 나돌면서 엄청난 대란이 일어날 것이라 보고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의 계속된 대박행진으로 관련기업들의 주식 또한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어 관련회사들 또한 대박을 치고있습니다.
그렇지만, 현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측에서는 현재 상장에 대한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많은분들이 지켜보고있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과연 언제 상장할 것인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