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린 매일매일 잠을 자고 어떤날은 꿈을 꾸고, 또 어떤날은 안꾸기도 합니다. 그리고, 어떤날은 꿧던 꿈이 눈을 떠서도 생생하게 기억나는가 하면, 어떤날엔 꿧던 꿈이 눈을 뜸과 동시에 전부다 잊혀지기도 합니다. 꿈과 관련해서는 정말 많은 말들이 나오고, 해석도 다양하고 정말 신비한 영역입니다. 오늘은 신비한 꿈의 세계중 머리카락 관련해서 알아보았는데 한번 천천히 봐주시길 바랍니다.

꿈속에서 머리카락이 의미하는것은 나 자신의 걱정 또는 근심입니다. 그리고, 수명이나 인성 등을 나타내기도 한다는데, 일반적으로 머리가 빠지는 것은 자신의 주변에 근심 또는 우환 등의 부정적인 것들이 찾아온다는 암시를 뜻합니다. 여기서 빠지는 머리카락의 양에 따라서 부정적인 것들의 크기를 가늠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나 자신의 머리카락이 엄청나게 많이 빠지거나 혹은 대머리가 된다거나 그런 꿈을 꾸게 된다면, 지금 자신이 하고있는 일들을 되돌아봐야 할 것입니다. 지금 하고있는 일이 안좋게 될 수있다는 암시입니다. 그리고 가족과 관련해서 안좋은 일이 생길 수도 있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다른사람들과의 관계에 있어서 안좋은 쪽으로 문제가 일어날 수 있고, 나이가 좀 있으신분들은 매우 안좋은일이 찾아온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머리카락 관련해서 다른의미의 해석도 있습니다. 머리를 깍는꿈은 예상치 못한 좋은일이 생기고, 미혼인 남성의 경우 결혼을 할 수도 있는 꿈입니다. 만약 긴머리를 자른다면 사회에서 능력을 인정받지 못 하고, 자신이 회사에서 맡은 업무에대해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고 합니다. 또, 머리카락을 자르다가 갑자기 멈추는 꿈은 누군가에게 부탁한 일의 결과가 안좋음을 의미하고, 강제로 머리를 깍는꿈 같은경우 사소한 실수로 인해 구설수에 오른다는 의미입니다.


머리카락이 엉켜 빗질하기 어려운꿈은 집안에 우환이 생기고, 일이 잘 안풀린다는 뜻입니다. 만약 꿈이 그 반대라면 풀이 또한 그 반대 입니다. 머리카락을 빗고있는데 피부각질(비듬)이 떨어지는 꿈은 걱정하던 일들이 해결되고 질병을 앓고 있던 사람이라면 병이 나아진다는 의미입니다.











반응형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동꿈 관련 꿈해몽 상황별 깔끔정리  (0) 2018.06.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