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속꿀팁

카카오배그 카배 유료화

INFOINSITE 2018. 4. 12. 14:27
반응형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중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가 2018년 4월 10일부터 유료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유료화가 되었지만, 기존 PC방 유저들에게는 별다른 변화가 없을겁니다. 




유료화 전환 이후 PC방 점유율의 변화가 거의 없는 지금 이미 배틀그라운드는 대세게임으로 자리잡은듯 합니다.



배틀그라운드는 '스팀 글로벌 서버' 와 '카카오 국내 서버'로 나뉘어 운영이 되고있습니다. 스팀 글로벌서버에 핵과 비매너등에 질리고 질린 유저들이 카카오 국내서버로 많이 이주해 와있는 이 시점에 PC방 유료화라는건 카카오게임즈와 블로홀측에서 머리를 잘쓴것 같습니다.




다만 기존 PC방 유저들은 그대로 하되, PC방 이용요금이 조금 추가될 수 도있으나, 유료게임하면 시간당 얼마씩 추가되는 시스템은 기존에 이미 존재해왔기에 별다른 부담없이 그냥 즐기시면됩니다.



기존에 배틀그라운드가 국내 출시되고, PC방에도 같이 들어왔을무렵부터, 유료게임으로 전환하려 했으나, 5개월동안 PC방에서 무료로 할수있도록 해줬다고 하네요, 일종의 오픈기념 이벤트방식으로 진행했다고 합니다. 대략 시간당 1~2백원정도 추가되는게 그렇게 부담스럽지는 않고 딱 적당합니다.




이미 PC방 유료화가 진행되기 2주전부터 미리 공지를 통해 안내가 진행되었던 내용입니다.




PC방 업주분들의 부담을 최대한 줄이고자 노력한다고 하니 PC방 업주분들께서는 좋은마음으로 지켜봐주셔야겠습니다. 현 PC방 점유율 1위 게임이고, 배그덕분에 PC방에 오는 손님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아질테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