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TV를 켜고 어느 채널이든 항상 나오던 것 그것은 광고입니다광고하면 생각나는 것은 광고모델인데엄청난 인기로 광고퀸자리에 올랐던 설현요즘에는 광고에서 왜이렇게 잘 안보이게 된 걸까 궁금한 마음으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일단 설현이 광고하던 광고들의 지금의 상황을 살펴보니….G마켓은 워너원으로 바뀌어있고클라우드맥주는 김태리,김혜수로, 직방(어플)은 이동욱아큐브는 트와이스, DB손해보험은 소녀시대 윤아로 바꼈고스프라이트 광고는 블랙핑크,우도환으로 바꼈습니다.


입간판으로 화제가 되었던 SKT의 광고는 헬로비너스 나라로 바뀌고 이후 다른 공익광고 비슷하게 바뀌었고 광고 또한 모델에 초점을 맞춘 것이 아닌, 5G를 돋보이게 하는 광고로 바꼈습니다.

현재 남은 것은 짜파게티 광고인데 이마저도 어떻게 될지 많은분들이 궁금해하고 한편으로는 걱정도 하고 있습니다.


근데 갑자기 왜이렇게 확 바뀐 느낌이 드는건지어느순간 확 바껴버리니 의문이 생기고왜 이렇게 바뀐건지 설현 그리고 AOA의 인기가 사그라진 계기가 뭔지 봤더니사건의 발단은 On Style 의 예능 CHANEL AOA에서 였습니다요즘 아이돌그룹이 채널OOO등으로 많이 하는 것 같은데 TV뿐만 아니라 유튜브까지 신경써서 이렇게들 하는듯합니다중요한건 이게 아니고, CHANEL AOA에서 무슨일이 있었던것인지 확인해봤더니설현과 지민이 CHANEL AOA에서 역사퀴즈를 하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거기서 안중근의사의 사진이 나왔는데안중근의사의 사진을 보고 긴또깡?? 이라는 발언을 했습니다…. 지민은 안중근의사의 사진을 가르키며 이분 누구시냐고 말했고담당PD가 힌트로 던진말은 이토 히로부미였습니다그 힌트를 듣고 대답한 말이 긴또깡 이었습니다설현 또한 안중근의사의 사진을 알아보지 못하고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해보는 행동을 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보신분들이 많을지 적을지는 모르겠지만이사건으로 지민과 설현을 보고 사람들은 한국아이돌 맞냐어떻게 안중근의사를 모를수 있냐 하는 반응이었고한국방문위원회 홍보대사로 활동중이던 설현의 홍보대사 자질논란이 제기되기까지 했습니다.

이사건 이후 자숙기간 없이 그대로 활동을 했고, AOA는 신곡발표를 하게되는데 AOA의 신곡 GOOD LUCK의 뮤직비디오가 또한번 발목을 잡습니다. GOOD LUCK의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에서 일본기업의 차량이 등장하는장면이 있는데 AOA보다 차가 조금 더 부각되는 장면이었습니다안중근의사 긴또깡 발언이후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이기에 많은 비난이 쏟아지는데이 뿐만 아니라 GOOD LUCK의 뮤직비디오속에 설현이 모델로 활약중인 제품들이 쏟아져나오며 뮤직비디오인지 광고인지 헷갈린다는 분들 또한 생겨났습니다.(꼬일라고 하니까 엄청나게 꼬여버린 셈 입니다..)









 


반응형
댓글